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칡즙 남자 효능 알아봐요

by 쿠우맨 2020. 10. 10.

칡즙 남자 효능 알아봐요. 지난주에 인터넷에서 물건 샀는데 잘못와서 반품 요청을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접수가 안되더라구요. 물건도 안가져가고요. 전화도 안받고 괜히 불안해서 요즘 신경이 엄청 쓰여요.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오늘은 칡즙 남자 효능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칡에는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에스크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 부모님께 칡즙을 선물하였더니 쌉싸름한 맛과 함께 먹기 좋다면서 만족해하시곤 하였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과 비슷한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되고 자주 발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에스트로겐은 원래 뼈의 칼슘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를 드셔 뼈가 약해진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가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즙 남자 효능 관련 내용으로 앞서 말한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증상 완화를 돕는다고 했죠? 해당 성분은 콜레스테롤 지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고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면 동맥 경화 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낮아지게 되는 거죠. 또한 칡즙을 섭취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도와 당뇨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완치보다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개선 질환인데요.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칡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칡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칼로리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칡 역시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부작용과 알레르기 같은 반응이 보인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칡즙은 여성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남성 역시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뼈와 관련된 질환 예방에 좋은데, 이전에 다리가 탈골된 경험이 있었는데 약, 물리치료와 함께 주변의 권유로 칡을 먹었었는데, 이 때문인지 생각보다 빨리 증상이 완화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병통치약 같은 칡즙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갈근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뿌리채소입니다. 그렇기에 찬 우유, 찬물, 멜론을 먹고 설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먹는 양을 줄여주세요. 저 같은 경우 찬 성질이 식품을 먹으면 하루종일 가스 참을 고생을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고농축 주스는 아침에 마시고 저녁에는 따뜻한 갈근 차를 달여 마십니다. 하루 세포씩 먹으니 가스가 차더라고요. 하루에 3잔씩 마시면 간에도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처처럼 미량을 섭취하거나 적정량을 먹어주세요

 

칡즙은 이 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 당질, 칼슘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홍삼처럼 영양에 비해 귀해서 비싸서 접근성이 떨어지는 식품보다는 칡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식물인데요. 뛰어난 효능에 비해서 대접을 못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칡에 대한 내용을 참고 하신다면 가성비 좋은 칡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시게 될겁니다.

 

칡즙 남자 효능 외에도 칡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이는 콜레스테롤을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죠. 혈중 콜레스테롤 지수가 낮아지면 혈관 속 혈액의 원활한 흐름으로 인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을 때도 칡즙이 해열작용을 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칡은 찬 성분이 강해서 열이 날 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칡이 간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간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서 술 마신 다음날에 먹기 참 괜찮은 음료인 것 같아요. 평소에도 꾸준히 챙겨먹어서 간 건강이 좋아지면 애초에 평소 숙취도 많이 줄어들겠죠? 전 예전에 술을 평소보다 과음한 다음날, 친언니가 아침에 칡즙을 챙겨준 적이 있는데 신기하게 순간 꽉 막힌듯 답답했던 속이 싹 풀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상 칡즙 남자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