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 전기차 및 배터리팩 사업 진출 총정리

큐로라는 종목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재무도 나름 탄탄하고 앞으로 전기차 및 배터리팩 사업 진출이 7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시장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업 큐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큐로라는 종목을 잘 모르시고 계실텐데 지금은 소외주로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장성, 재무재표 우수성, 재료까지 보유한 어마어마한 2021년 최강의 관심종목이 아닐까 합니다.

 

 

1. 큐로 기업개요

큐로는 본래 대경기계기술라는 기업이었는데 2017년 큐로컴이 인수하며 큐로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 본래는 화공플랜트 열교환기 및 발전플랜트보일러 패키지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에너지사업도 진행중이었으나 최근 수익성 악화로 인해 중단하였으며 앞으로는 화공기기 부문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전기차 분야를 확장 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현재 자동차부문의 매출은 엔지니어링 용역 서비스부분으로 아직 전기차 판매로 인한 매출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대대적인 합병 소식이 들려오죠.

 

큐로가 전기차 사업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2020년 3월 전기자동차 사업을 영위하고 있던 아이티엔지니어링을 흡수합병하면서 전기차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18년도에  경상용 전기트럭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상용차 양산을 위해 전라북도 김제시에 약 5만3천평 규모의 부지 인수를 완료 후  이곳에 전기트럭 생산 공장을 지을 예정으로 밝혀졌습니다.

 

 

큐로, 中 우정그룹과 전기차 사업추진 MOU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큐로는 13일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우정그룹(五征集团, WUZHENG Group)의 자동차 자회사 Zhejiang Feidie Automobile Manufacturing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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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본래 준비중이던 중국 지리자동차와 포스코인터내셔널 3자간의 MOU는 상호합의하에 잠정중단 되었지만 중국 우정그룹과의 전기차 MOU를 체결하면서 2021년 상반기 내 샘플차량 도입 및 본 계약체결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큐로, 전기차 사업 지속 추진.."4차산업혁명 대응"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화공플랜트 회사 큐로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전기자동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큐로는 지난 3월 자회사 아이티엔지니어링을 흡수.합병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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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배터리팩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 그리고 E모빌리티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대응하겠다는 큰 의지를 밝혔습니다.

 

 

 

큐로모터스, 이스즈 5톤 트럭 출시

일본 대표 상용차 회사 이스즈(ISUZU)가 5톤 중형 트럭을 한국에 출시한다. 이스즈는 지난 2017년 3.5톤 트럭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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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부문에서는 이미 큐로모터스가 국내시장에서 활발하게 트럭을 판매하고 있기때문에 향후 전기차 개발완료 후 큐로모터스의 영업네트워크를 활용한다면 매출증가에 큰 역할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법연수원 23기 동기인 조성권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여 윤석열 정치테마주로 엮이기도했습니다.

 

 

2. 큐로 재무분석

올해 작년 대비해서는 매출이 일정부분 감소하였으나 지속적으로 흑자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출이 감소하였기에 기존 사업부분으로 인한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며 신사업인 전기차 사업과 윤석열 관련 테마로 앞으로 우상향을 그려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채는 감소하고 있는데 반해 자본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어 재무구조는 개선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자본유보율이 적은 것으로 볼 때 전기사 사업에 투입되는 자금이 큰 것으로 보여지며 20년 11월에 75억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 이력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자금을 끌어다쓸 수 있기에 어느정도의 재무리스크는 있는 것을 보이지만 신사업의 성장성이 무궁무진한만큼 투자자들을 구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3. 큐로 차트 분석

주봉을 먼저 살펴보자면 2020년 1월에 아이티엔지니어링 흡수합병 이슈로 인한 전기차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잠시나마 지폐주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 코로나 여파로 인해 주가가 400원 부근까지 하락하였다가 5월 중순에 882원 고점 달성 후 6월 말 무상증자 이슈로 다시 850원 부근까지 상승해주었다가 쌍봉 만들어준 후 무상증자 물량이 쏟아지며 500원대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리고 11월에 윤석열 테마로 엮여 770원까지 단기 상승이 나왔다가 현재는 600원대로 하락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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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봉을 살펴보면 8월말 9월초에 두 번 강한 슈팅이 나오며 물량매집 및 악성매물대 제거가 있었습니다. 11월 2주간 약 30%대 스윙이 나오며 7월에 나온 무상증자로 나온 물량은 어느정도 소화됐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현재 600원 초중반대로 떨어졌는데 이 부분에서 반등이 나오며 우상향을 그려준다면 우선 박스권 상단부인 700원대까지는 무난히 돌파해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슈가 지속적으로 나와준다면 이번에 지폐주가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만약 전기차 사업이 성사되어 전기트럭 판매가 활성화 된다면 주가 상승의 잠재력은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