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라는 드라마도 있고 여러 뉴스 매체들 방송 들에서 쉽게 접하게 되는 단어로 알고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의미와 뜻을 가지고 있는 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페르소나 뜻 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는 시간을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 볼까 합니다. 평소에 잘 모르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으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랄게요.
페르소나 뜻 일단 간단하게 설명을 해 보자면 사람의 몸을 조각한 작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뜻만 들어도 정말 무섭고 후덜덜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것은 연극에서 조금 다른 의미로 접근 할 수 있는데요. 연극 판에서 페르소나뜻 같은 경우 연기를 하는 배우들의 얼굴 위에 쓰는 가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것은 계속해서 시기를 거듭하게 되면서 심리학적인 용어로도 쓰이게 되고 있는데요.
현재 심리학적인 표현으로 페르소나 뜻 의 경우에는 남들에게 보이는 외적인 부분 또는 성격이라는 의미 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내면이 아니라 겉 부분 외적인 부분 이라는 것을 칭하는 것이 페르소나라고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페르소나 란 가면이라는 의미로 또는 심리학적으로 받아들여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페르소나 뜻 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들은 우리가 그렇게 살고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페르소나 시대.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외적인 것을 정말 신경쓰고 중요시하는 세상이기 때문에우리는 어느정도 그것에 대한 자문을 구해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해 내가 할일은 무엇인지 반면에 다양한 페르소나를 가지고 살아야만 한다며, 건전한 페르소나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